사이트를 복사, 복제해주는 프로그램 Httrack

사이트를 복사, 복제해주는 프로그램 Httrack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다보면 제 하드디스크에 저장해두고 두고두고 보고 싶은 사이트라던지, 소스나 코드를 보고 싶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을 통으로 복사해서 컴퓨터에 저장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Httrack입니다. 해외나 국내에서는 꽤나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이 프로그램의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봅시다.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상단의 메뉴를 봅시다.




두 번째에 Download를 누르면 다운로드 메뉴로 진입합니다.



버젼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게 맞는 버젼을 찾아서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사용자에 컴퓨터에 맞게 자동으로 추천해서 초록색으로 표시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위의 사진처럼 초록색으로 표시된 버젼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 마법사가 뜨면 Next를 계속 누르셔서 넘기시고 마지막엔 Install 버튼을 누르셔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끝나면 이제 바탕화면에 Httrack라는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걸 클릭하셔도 수동 실행하셔도 되고 보통은 설치가 마무리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Httrack의 실행화면입니다. 하단의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프로젝트 명과 카테고리 명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보통 여러개의 사이트 복사를 진행하다보면 알아보기 쉽게 카테고리를 분류합니다. 저는 그냥 복사, 복사라고 적어보겠습니다. 아래 경로는 사이트를 복사해서 저장할 경로입니다. 



자 이제 다음화면이 나오는데 Web Adresses(URL)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다가 복사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러 개도 가능합니다. 그 다음에 다음 버튼을 누르면 복사가 시작됩니다.



*사용해 본 후기로는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보통 300mb 사이트 정도는 하루정도 걸리고 10gb 사이트의 경우는 3~4일 정도 걸리니 이 점 유의해서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사 후에 재 사용하는 경우부터는 저작권에 위반 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